관리 메뉴

일상에서의 탈출을 꿈꾸며

최악!!!유나이티드항공 본문

그냥 하고싶은말

최악!!!유나이티드항공

스톤에이지 2013. 10. 5. 13:37

얼마전 인천에서 유나이티드를 타고 센프란시스코를 거쳐 라스베가스,

라스베가스에서 다시 센프란시스코를 거쳐 하와이를 갔다왔다.


유나이티드항공으로만 갔다왔는데,세계최대의 항공사중에 하나라는

믿음때문에 큰 기대는 안했지만 나름 안심이 되었다.


하지만.....

센프란시스코공항에서부터 나에 안심은 불안과 불신으로 바뀌었다.





센프란시스코 공항에 오전11시 30분경에 도착해서

13:00경에 라스베가스로 출발하는 일정이었다.

입국심사와 짐까지 다시 부치는거 까지 과연가능할까 한 시간이었지만

빨리만 움직인다면 가능할것도 같았다.


문제는 헐떡이며 간신히 모든걸 다 마치고 해당게이트에 앉아있는데 비행안내전광판에 우리 비행기를 비롯한 라스베가스행(아시아나도 있었음)비행기가 모두 지연출발이 뜨는것이었다.


오후 4시15분출발.......정말 긴 비행으로 몸은 몸대로 만신창이가 되어서 공항에서

뻗고 싶었는데 지연출발이라니...하지만 어떠리 일단 가기만 한다면야.......


그러나 좀있으니까 탑승게이트가 바뀌는것이다. 머 이딴 일이 벌어지지?

인천공항에선 상상도 할수없는 일이다.

그리고 게이트가 바뀌면 안내방송이라도 하는데 지들 맘대로 전광판으로만 안내가

되고 해당게이트의 조그마한 확성기에서 안내만 해준다.

참......이게 선진국 세계최일류국가라는 미국의 국제공항이란 말인가??


정확히 세번의 탑승게이트 이동후에도 탑승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비행안내전광판을 보니 어라!!!이젠 아예 "cancel"이 표시된다.


아니 머 이따위 공항과 항공이 있는가.

라스베가스쪽 날씨는 아주 좋았다.

어떠한 문제로 왜 운항이 취소되었는지 어떠한 정보도 얻을수 없었다.


영어는 짧은 내가 ,이제 어디가서 표를 바꾸고 어떻게 라스베가스로 가야만 하는가.

안내데스크에 표를 보여주고 캔슬어쩌고 저쩌고 온갖몸짓발짓을 하니

손짓을 해가면 저쪽으로 가라는 것이다.마침 앞사람도 비행이 취소된 유나이티드 항공

탑승객같아 따라갔더니 이미 유나이티드 항공 데스크엔 긴줄이 서 있었다.





몇몇사람들은 그날 운항이 안되고 다음날로 운항이 넘어가는 거 같았다.

다행이 우리는 저녁 7시경에 출발하는 임시표를 줬다.

물론 좌석은 아직 확정이 안되고 해당 항공편의 예약과 발권이 끝나면 빈좌석이

생겼을경우 타고 갈수있는것이다.

열시간이 넘는 비행에 잠도 제대로 못잔 상태에서 게이트는 수시로 바뀌고,

비행기는 이유도 없이 취소되고,다음 비행기는 좌석이 나와봐야

탈수있고......정말 유나이티드 항공이 세계최대의 항공사중에 하나란 말이

무색할정도였다.

아니 지들이 세계최대의 항공사라서 탑승객을 고객이 아닌 그냥 지들 비행기 이용하는

짐꾼취급을 하는거 같았다.


결국 이번에도 탑승게이트가 두번바뀌고 발권이 다끝나고 탑승시각이 되었을때 대기자

명단에 5번째로 이름을 올려놓고(한국사람들의 빨리빨리덕분에 빠른 번호대기자로 올려

놨다),좌석이 나오기만을 기다렸고 드디어 좌석은 나왔고 와이프와 같은 자리가 아닌

서로 앞쪽과 맨뒤쪽으로 때아닌 이산가족이 되어 탑승을 하게 되었다.


솔직히 내나이쯤에선 그래도 세계여러나라 여행해 봤다고 자부하는데,

국적기뿐아니라 각 나라의 비행기와 공항을 이용해봤어도 이렇게 황당하고

지들 맘대로인 항공과 공항은 처음이다.


미국이 지들말대로 세계최고의 일류국가라고 자부하지만 그 안에 시스템은 절대

일류국가가 절대 아니다.

아니 좀더 심하게 말하면 저기 북한보다 더 뒤떨어진 나라가 아닐까 하는 생각마져

들게 했다.


취소된 항공권을 교환하러 간 데스크에서도 4시가 넘어서 교대하러가는지 일보다가

시간됬다고 데스크를 떠나버리는 직원들을 보면서 저것들이 과연 월급을 쳐받고

고객을 응대하는 직원들인가?

입에서 쌍욕이 터져 나왔다.


1.수시로 자기들 맘대로 탑승게이트 바뀌고 춤추는 공항.


2.왜 어떤이유로 지연출발하고 운항까지 취소되는지 어떠한 이유도 알려주지

않고 미안한 표정이나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 없는 유나이티드.

이런일이 비일비재하다는 듯한 미국 양키들.


유나이티드항공을 선택할려는 분들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말리고 싶다.앞으로 혹시라도 유나이티로 일정이

잡힌다면 나혼자라도 다른 비행계획을 세우고 가는 한이 있더라도

절대로 !!!!!유나이티 이 개 멍멍이 같은 항공은 안탄다.

특히나 장거리 계획이 있으시다면 절대적으로 말리고 싶다!!!!!!